최신보험뉴스

제목:퇴직연금 상품 한 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 구축, 1%대 낮은 수익률 수술

내용:
가입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퇴직연금 상품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이 구축됩니다.
금융감독원은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을 위한 퇴직연금시장 관행 혁신과제를 발표하고 퇴직연금 수수료 산정체제가 합리적인지 중점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가입자의 무관심과 보수적 투자성향, 금융회사의 노력 미흡 등으로 퇴직연금 수익률이 1%대로 낮은 것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 4~5월 관련 업권과 합동 TF를 운영해 혁신과제를 발굴했습니다.
금감원은 우선 가입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시장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모든 금융회사의 퇴직연금 상품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가칭 퇴직연금 전용상품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또 금융협회와 퇴직연금 종합안내 홈페이지는 수익률/수수료 정보의 비교공시 강화를 위해 동일한 형식으로 바뀌며 더불어 투자판단 핵심 요소를 포함하는 적립금운용현황보고서 표준서식과 상품제안서 표준서식을 표준화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퇴직연금시장 전반의 신뢰회복을 위해 업계 등과 현신과제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업계 표준안이 필요한 사항은 이미 가동된 합동 TF에서 세부내용을 확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